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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서비스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회사는 서비스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최초시행일: 2018 년 3 월 21일

최종변경일: 2019 년 6 월 10일

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24번가(이하 '회사') 홈페이지(http://www.24st.co.kr)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조건 및 절차와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비교견적서비스" : 회사가 인터넷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회원간의 이사﹒청소 가격 역경매 중개서비스
  2. "이용자" : 개인, 기업관계자 뿐만 아니라 일반사용자 등의 이용계약 체결 여부와 관계없이 회사(http://www.24st.co.kr)를 활용하는 모든 대상
  3. "업체" : 이용자의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이사﹒청소 견적 시스템을 통하여 이사﹒청소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원과의 계약을 통하여 서비스를 실질적으로 제공하는 주체를 말합니다.
  4. "서비스" : 이용자가 단말기를 이용하여 홈페이지의 운영서버에 접속하여 다양한 정보를 입력,활용하는 것
  5. "견적서" : 이용자의 견적신청시 업체가 직접 작성하여 전송하는 온라인 견적서를 말합니다.
  6. "회사" : 온라인상의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인터넷이사﹒청소 견적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운영하는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부가서비스" : 고객이 이사﹒청소 견적외 신청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홈페이지에 게시하며, 이용자가 서비스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한 경우에는 변경내용을 즉시 공시합니다.
  3. 등록자는 변경된 약관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등록자가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 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적용범위)
  1. 이 약관은 홈페이지의 이용자에게 적용합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이용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자는 언제든 회사가 제공하는 경매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고, 자유롭게 회사의 경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회원번호 및 비밀번호를 스스로의 책임아래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회원번호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사용 승낙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회원본인에 의한 식별번호 또는 비밀번호의유출 및 사용승낙으로 인한 어떠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이용자가 등록절차를 거쳐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 이용계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서비스의 대량이용 등 특별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은 별도의 계약으로 합니다.
제 7 조 (서비스 이용신청)
  1. ①이사﹒청소 경매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다음 사항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견적의뢰 양식에 정확하고,사실과 다름없이 기록하여야 하며 운송사업자를 통하여 이사﹒청소 서비스를 제공 받을수 있습니다. 1)핸드폰번호
    2)이름(실명확인하지않음)
    3)서비스 신청주소
  2. ②이용신청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 약관의 내용과 이 약관이 이용계약의 일부가 됨을 동의하여야 합니다.
제 8 조 (이용계약 승인의 유보와 거절)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의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를 더이상 지속할 수 없거나 서비스 운영에 문제가 있는 경우
    ② 서비스의 효율적인 운영 등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한 승인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②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③ 기타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인이 곤란한 경우
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9 조 (서비스 제공 및 중단)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 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시스템 점검이나 서비스 보수가 있을 경우에는 홈페이지내에 공지사항 게재 없이도 서비스를 일시정지 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이용계약의 해지 및 서비스 이용의 제한)
  1.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개인정보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②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③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전송하는 경우
    ④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의 이용제한 요구 대상인 경우
    ⑤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⑥ 기타 회사이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 11 조 (이용자 게시물의 삭제 이용 제한)
  1.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하는 경우 관련 사항을 사전공지 후 필요에 따라 이용자가 게재 또는 등록한 내용물을 삭제하거나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부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게재 또는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② 해당 게시판의 운영 목적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④ 반국가적, 반사회적,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⑤ 게시 기간이 규정된 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2 조 (서비스의 중지 및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때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의무 제 13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홈페이지의 설비를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용 설비에 장애 발생 시 조속히 복구하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2. 서비스 내용의 변경 또는 추가사항이 있는 경우 그 사항을 온라인을 통해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제 14 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공공기관의정보공개에관한법률,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이용신청시 제공받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이후에 추가로 제공받는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를 이용고객의 별도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이용고객의 별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등록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수사상 목적에 따른 수사기관의 서면 요구가 있는 경우에 수사협조의 목적으로 국가수사 기관에 성명, 주소등 신상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②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 관련법률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③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이용자는 언제나 자신이 입력한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오류를 수정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4. 이용자는 언제나 이용계약을 해지함으로써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목적외 사용에 대한 별도동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별도 동의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5. 정보삭제(해지)는 회원이 원하는 경우 홈페이지의 해지절차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6. 이용정보삭제:온라인견적서를 제출하신 고객님은 탈퇴를 원하실경우 유선 및 메일로 탈퇴요청 하셔야 하며 요청 접수후 24시간이내 삭제처리합니다.
  7. <탈퇴요청 고객센터>전화번호 :1600-2483(24번가 고객센터) 이메일 : isamall2424@naver.com
제 15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①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②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이용자의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③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
    ④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⑤ 반국가적, 반사회적,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⑥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⑦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가 설치하는 단말기 등은 전기통신설비의 기술기준에 관한 규칙이 정하는 기준에 적합하여야 하며, 서비스에 장애를 주지 않아야 합니다.
제 16 조 (개인정보관리)
  1. 비밀번호 및 핸드폰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공유, 양도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에게 부여된 식별번호ID에 의하여 발생되는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5 장 저작권 및 면책 제 17 조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이용후기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제공되는 정보는 작성자 개인의 정보 보호아래 게시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사전 동의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의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면책) 회사는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이용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1. 비교견적서비스는 이사﹒청소 등의 생활서비스에 대해 이용자가 견적요청시 업체별 서비스 및 가격정보를 비교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계약을 돕는 사이트입니다.
  2. 회사는 다수의 이용자 및 업체들의 거래를 지원하는 기능을 제공할 뿐 계약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광고 또는 입점업체와 이용자 간에 발생할 수 있는 상거래 상의 분쟁에 대하여 일체 개입하지 않고 어떠한 법적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가 별도 고지한 서비스 제공에 있어서의 이용약관, 기타 공지사항 등에 대하여 회원은 이를 숙지해야 하며 , 이를 알지 못해 생기는 불이익을 회사에 묻지 못합니다.
  5. 단, 회사가 이용자에게 A/S 발생에 따른 업체와의 중재 또는 한정보증을 약속한 특정 서비스의 계약에 대해서는 별개로 하며, 회사의 책임유무는 계약서에 명시합니다.
제 19 조 (계약에 대한 중재,분쟁의 해결)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계약서를 전송 받은 회원 중 계약서 내 회사가 업체와의 중재 및 업체를 대행하여 배상한다고 적시되어 있는 경우 다음과 같이 처리합니다.
  1. 회사과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의 A/S 요청에 대해 업체가 책임을 인정하는 경우 회원의 중재서비스 요청시 다음과 같이 처리합니다.
    - 이용자와 업체간의 배상금액, 방법에 차이가 있어 해결이 안된 경우에는 회사가 최대 14일간 중재를 진행
    - 중재의 결과 회원이 중재안을 거부시 회원과 업체 쌍방이 직접 해결
    - 회사의 중재, 소비자보호원, 법률소송 등을 통해 업체의 배상내용이 결정되었음에도 업체가 책임을 회피하거나 배상을 지연하는 경우 회사가 약정한 금액을 배상
  3. 다음과 같은 경우 회사는 중재 및 손해배상책임에서 면책됩니다.
    - 회사가 인정하는 온라인 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경우
    - 서비스일로부터 14일 이후에 A/S가 요청된 경우
    - 업체의 배상책임이 입증되지 않고, 과실을 인정하지 않는 경우
    - 천재지변, 운송차량의 교통사고 등 불가항력에 의해 발생한 경우
    - 귀중품을 포함한 모든 물품의 분실 책임이 고객에게 있는 경우
  4.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공시한 날로부터 시행합니다.

제 1조 (시행일자)
최초시행일: 2018 년 3 월 21일
최종변경일: 2019 년 6 월 10일